회사소개
새벽벌에 둥지를 틀고 진리, 자유, 봉사를 기치로 쉼 없이 달려온 부산대학교가 올해로 개교 69주년을 맞았습니다. 부산대학교는 역사의 부침 속에서도 오직 진리와 자유를 추구하며 지역사회와 국가에 봉사하는 대학으로 우뚝 선 ‘최고의 지식공동체’ 입니다.
그동안 우리는 미래사회를 창조하는 싱크탱크로서, 실천적 지식의 산실이었습니다. 사회와 유리된 고고한 상아탑이 아니라 열린 교육을 통해 국가와 사회가 필요로 하는 창의적 인재를 육성해왔습니다. 지금까지 배출된 20만 효원동문들은 사회 곳곳에서 지식기반 사회를 리드하며 모교의 명예를 드높이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은 민주화와 정의를 위하여 당당히 일어섰던 10. 16정신이 있으며, 현대사의 주요 전환점마다 중요한 역할을 다하며 민주화와 산업화를 이끌어 왔습니다. 이제 원칙과 자율, 화합과 융화로써 부산대학교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 가고자 합니다. 우선, 학생들이 다양하고 높은 수준의 학문을 접하여 미래사회를 창조하는 주역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교육하는데 혼신의 힘을 다하겠습니다.
무엇보다도 통섭형 엘리트 육성을 위한 교육지원시스템과 교육프로그램을 강화할 것입니다. 아울러 기초학문을 공고히 하고 그 기반 위에 중점분야를 육성하는 등 연구 역량을 배가하겠습니다. 그리고 지역사회의 발전을 견인하는 대학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여 사랑받는 대학이 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