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회뉴스

검색어 입력폼

(주)한화, 공작기계로 의료기기 시장 노린다

‘일본 위주 시장 재편’ 각오 남달라

기사입력 2015-06-01 09:34


우리나라에서 ‘공작기계’라고 하면 흔히 떠오르는 생각은 ‘기계를 만드는 기계’ 즉 ‘마더머신 (Mother Machine)’으로서의 이미지가 거의 압도적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공작기계의 활용도는 단순히 기계위의 기계를 만드는 것을 넘어서 최근에는 의료기기 제조에까지 그 영역을 넓히고 있으며 이를 통해 경쟁국가인 일본과의 격차를 줄이고자 하는 움직임도 감지되고 있다.

국내 굴지의 기업 중 하나인 (주)한화의 기계부문(이하 ‘한화)은 이러한 흐름을 국내에서 선도하면서 자신만의 영역을 굳건히 다지고 있는 중이다.

BUTECH 2015에 참가한 (주)한화는 글로벌 기계설비 산업을 이끄는 기업으로 끊임없는 자체 기술 개발과 혁신을 통해 산업기계, 공작기계 등 다양한 고부가가치 기계 설비를 생산하고 있다.

1953년 산업용 베어링 생산을 시작으로 한국의 산업 설비 분야를 이끌어 온 한화는, 공업로 및 공장자동화 설비, 파워트레인 설비, CNC 자동선반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기업의 생산성 및 품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2012년 항공사업부를 새로운 사업으로 영입하여 한화의 기계분야 통합에 따른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으며, 2013년 글로벌 사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중국 및 미국 생산법인을 설립하여 Global 대응체제 구축에 따른 지속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화 공작기계 사업부의 조원경 과장은 “두산이나 위아는 대형 CNC선반에 집중하는 반면 한화는 소형선반에 치중해 내수 시장의 50~60%를 차지하고 있다”고 언급한 뒤 “소형선반은 리치마켓으로 100조 짜리 공장이 있다고 하면 그 중 1조 5천억 정도를 소형선반이 차지하고 있으며, 모든 기술이 집약돼 있어 기술집약형 고부가가치 선반산업이라고 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특히, 한화 측은 최근 들어서는 공작기계를 통해 기계를 만드는 것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정형외과 등에서 사용되는 의료기기를 생산하는 데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조 과장은 “올해 사업역량을 집중시키는 분야 중 의료분야가 포함돼 있다”고 언급한 뒤, “이 분야에서는 일단 일본이 강세를 보이고 한화는 후발주자라고 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한편 한화가 올해 BUTECH 2015에 출품한 모델들은 모두 기존의 기종 중 업그레이드 되거나 새로이 런칭한 제품들로 그 중에서도 모니터링솔루션을 이용한 기기들이 눈길을 끌었다.



이에 한화 측 관계자는 “PC나 스마트 디바이스로 여러 대의 기계를 한 번에 볼 수 있으며, 특히 산업계의 화두인 IoT를 활용해 한 시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는 예열과정을 출근한 뒤 하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 디바이스를 통해 출근길에 가동시키면 출근 후 바로 작업이 가능하다”고 소개했다. 현재 이 제품은 러시아에 먼저 수출됐으며, BUTECH 2015를 통해 국내에 소개한 뒤 좋은 성과를 기대하고 있는 중이다.

전시제품

탑승식 전동핸드팔레트트럭 -MPE060F

탑승식 전동핸드팔레트트럭 -MPE060F
탁월한 경험을 제공하는 MPE060F Walkie Truck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업계 선도형 팔레트 적재 및 하역 기능으로 인해, 생산성과 효율성을 증대. 인체공학적 디자인 (피로감을 줄이기 위한 인체 공학적 핸들)으로 인해 MPE060F은 특히 운전자들에게 인기. 사용이 간편한 전기-기게 주차 브레이크로 인해, 생산성이 늘어나고, 정비의 필요성이 줄어듬. 전체 프로그램밍이 된 콘트롤 시스템으로 인해 운전자는 특정 작업 환경에 대해 셋팅 변경 가능. MPE060F는 다양한 팔레트 적재물에 대해 이상적인 트럭. -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된 탑 마운트 핸들에서 최첨단 포크 & 프레임의 로봇 용접, 아연합금 옵션에 이르기까지, Yale? MPE “F” 시리즈는 업계에서 가장 신뢰받는 트럭으로 인정받음. - Yale? AC 드라이브 테크놀로지 전기 시스템을 사용해서 우수한 성능, 하이 스타팅 견인, 유연한 가속 등이 특징임. Yale? AC 모터 기술은 빠른 이동 속도 및 빠른 방향 변경 제공. 속도 센서가 모터에 내장되어, 콘트롤 시스템으로 피드백이 제공되어, 모터 속도와 방향이 지속적으로 모니터됨. - MPE 시리즈는 옵션 파워 어시스트 핸들이 특징으로, 운전자의 핸들 피로감을 줄이고 기동성을 높임. 핸들 위치, 각도 및 이동 속도 등에 따라 자동적으로 지원이 이루어지는 고급 시스템 제공. > 하중용량 : 2721kg > 배터리용량 : 24V > 최대 운송 속도 : 13.2km/h

히타치 잉크젯 프린터 PXR-P460W

히타치 잉크젯 프린터 PXR-P460W
히타치 산업용 잉크젯프린터 및 비젼시스템, 에어 콤프레셔, 질소발생기의 국내 총판이며, 독일 INMATEC 질소발생기와 스위스 Collamat 라벨부착기와 식품 포장필름용 EIDOS 열전사프린터, GS1 제약 코딩 및 트레이스빌리티를 위한 자동화 설비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산업용 잉크젯프린터는 실시간으로 바뀌어야 하는 데이터를 마킹하는 장비로 제품의 사용기한, 로트넘버, 일련번호, 바코드, 난수 등에 적합합니다.

마그네틱리프트 슈퍼맥

마그네틱리프트 슈퍼맥
크레인이나 호이스트 등과 같은 장치의 후크에 걸어 철판을 들어 올릴 수 있는 제품입니다. 7개의 평판 전용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훼라이트류 자석보다 7배 정도의 강력한 자력을 발산하는 희토류자석을 내장하였습니다. 품질보증기간2년, 안전율3배로 보다 안전합니다.

수용성절삭유 희석 & 자동공급 장치(COMIXS)

수용성절삭유 희석 & 자동공급 장치(COMIXS)
현재 절삭유탱크에서 절삭유를 보충을 하기 위해서는 기계의 문을 열지않고 절삭유통옆에 구멍을 내서 서로 소통하도록하여 보조탱크에 절삭유를 자동 공급하는거였어요. 이렇게해서 작동을 해보니 원리는 맞는데 사람이 어떻게 탱크에 절삭유가 가득 찰때까지 기다려요? 어떻게 천정의 절삭유 탱크가 비었는지 안가보고 알아요? 또 고민 고민을 하니 수위를 알리는 센스를 장착하면 되는 네이버검색에서 궁금증을 풀어줬어요 수위레벨게이지를 각각 설치했어요. 그리고 수위가낮아지면 펌프를 돌리고 가득차면 펌프를 멈추게 했어요. 이제 모든게 다되었어요.
이전제품 보기 다음제품 보기 전시제품 더보기

참가업체소개

참가업체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