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회뉴스

검색어 입력폼

부텍 온라인 전시회 개막 “동영상 서비스 시작”

산업다아라 “오프라인 전시와 협력, 산업 활성화 도모”

기사입력 2015-07-02 10:00

산업다아라(대표 김영환)가 제7회 부산국제기계전(BUTECH 2015, 이하 부텍) 온라인 전시회를 오픈했다.

이번 부텍 전시회로 28번째 온라인 전시회를 개최한 다아라는 ‘1년 365일 24시간 꺼지지 않는 불빛’이란 모토 아래, 2005년 세미콘 코리아를 필두로 10년간 온라인 전시회를 운영해 왔다.

부텍 온라인 전시회의 가장 큰 특징은 참가업체 인터뷰를 담은 영상을 통해 오프라인 전시회의 생생한 현장감을 전달했다는 점이다.

현장감을 더하기 위한 노력은 참가업체에 대한 단순 보도자료나 인터뷰 기사만이 아닌, 생생한 현장을 글로 녹여낸 ‘현장스케치’를 통해서도 드러난다.

또한 고객들이 기업정보와 제품정보를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페이지를 구성한 점은 눈여겨 볼 만 하다.

이에앞서 산업다아라는 성공적인 온오프라인 전시회 구축을 위해 고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상에서 전시회의 참가기업과 출품제품에 대해 안내하는 등의 사전마케팅을 펼쳐왔다.

사전마케팅을 통해 오프라인 전시회에 대한 관심을 끌어 올렸고, 고객들 입장에서는 미리 습득한 정보를 토대로 현장에서 구매여부를 신중히 검토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전시주관사와 참가기업들의 만족도를 한층 더 끌어 올렸다는 평이다.

업체들의 관심이 오프라인 전시회에 쏠릴수록 온라인 전시회에서도 성공적인 비즈니스 매칭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오프라인 전시회에서 구매결정을 망설였던 고객들이 전시회 종료 후에도 온라인 전시회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는 사례도 발생하고 있다.

이처럼 온라인 전시회는 오프라인 전시회가 일회성에 그쳤다는 아쉬움, 참가업체들의 홍보가 활발히 이뤄지지 않았던 점을 훌륭하게 보완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부텍에 참가했던 한 업체는“전시회를 마친 후 다음 전시회까지 2년의 공백이 생기는데, 그 기간동안 온라인 전시회를 통해 꾸준한 마케팅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산업다아라는 온·오프라인 전시회가 정보창고 역할을 할 때 산업시장 활성화가 이뤄질 것으로 내다봤다.

기존 온라인 전시회가 기계분야에 주로 집중돼 있었지만, 향후 산업 전반적인 분야로 확장하겠다는 구상을 구체화 하고 있다.

이와 연계해 최근 ‘사물인터넷 국제전시회’ 디렉토리관 계약 체결과 구축을 완료한 상태다.

한편 산업다아라는 이달 14일부터 17일까지 개최되는 중국 상하이 국제 공작기계전 역시 온라인 전시회를 구축하는 등 지속적으로 글로벌 행사로 치뤄질 수 있도록 해외주관사와 미디어 제휴를 맺어 해외전시회 관련 소식도 폭넓게 전할 계획이다.

전시제품

3D 프린터 MOBIUS

3D 프린터 MOBIUS
- 적층 두께 : 0.05mm ~ 0.1mm - 적층 속도 : 20mm/hour

옵티멈 워터젯시스템 T300

옵티멈 워터젯시스템 T300
합리성을 강조한 옵티멈 워터젯 시스템 > 최단 납기/설치/교육 제공 > Absolute Digital Servo Control System > 메인 판넬을 통한 펌프 시스템의 중앙 집중식 제어 > All in one 구조로 설치 공간 최소화 및 이전 설치 용이 > ActiveCutting™ Head : ±7˚테이퍼 컨트롤 기능을 갖춘 커팅헤드 장착 > 구성 : 커팅 테이블, ActiveCutting™ 헤드, SJP-6050d 펌프, 연마재 호퍼 400kg, 스마트 미니호퍼, TopMaster™ 워터젯 커팅 소프트웨어, 급속수위조절장치 > 옵션 : 펌프 업그레이드, 펌프 칠러, TopMaster™ 카피, 캐쳐탱크 업그레이드(스텐레스스틸), 연마재 호퍼, 연마재 수거장치, 폐수처리 시스템

탑승식 전동핸드팔레트트럭 -MPE060F

탑승식 전동핸드팔레트트럭 -MPE060F
탁월한 경험을 제공하는 MPE060F Walkie Truck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업계 선도형 팔레트 적재 및 하역 기능으로 인해, 생산성과 효율성을 증대. 인체공학적 디자인 (피로감을 줄이기 위한 인체 공학적 핸들)으로 인해 MPE060F은 특히 운전자들에게 인기. 사용이 간편한 전기-기게 주차 브레이크로 인해, 생산성이 늘어나고, 정비의 필요성이 줄어듬. 전체 프로그램밍이 된 콘트롤 시스템으로 인해 운전자는 특정 작업 환경에 대해 셋팅 변경 가능. MPE060F는 다양한 팔레트 적재물에 대해 이상적인 트럭. -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된 탑 마운트 핸들에서 최첨단 포크 & 프레임의 로봇 용접, 아연합금 옵션에 이르기까지, Yale? MPE “F” 시리즈는 업계에서 가장 신뢰받는 트럭으로 인정받음. - Yale? AC 드라이브 테크놀로지 전기 시스템을 사용해서 우수한 성능, 하이 스타팅 견인, 유연한 가속 등이 특징임. Yale? AC 모터 기술은 빠른 이동 속도 및 빠른 방향 변경 제공. 속도 센서가 모터에 내장되어, 콘트롤 시스템으로 피드백이 제공되어, 모터 속도와 방향이 지속적으로 모니터됨. - MPE 시리즈는 옵션 파워 어시스트 핸들이 특징으로, 운전자의 핸들 피로감을 줄이고 기동성을 높임. 핸들 위치, 각도 및 이동 속도 등에 따라 자동적으로 지원이 이루어지는 고급 시스템 제공. > 하중용량 : 2721kg > 배터리용량 : 24V > 최대 운송 속도 : 13.2km/h

V350G Wire Cut EDM(Submerged)

V350G Wire Cut EDM(Submerged)
이전제품 보기 다음제품 보기 전시제품 더보기

참가업체소개

참가업체 더보기